본문 바로가기

한기총 해체 캠페인

[성명서] 자정능력 없는 한기총은 해체하라 (특별총회 후 2011.07.08)

자정능력 없는 한기총은 해체하라

 
7월 7일 한기총 특별총회는 일부 개신안을 통과하는 등 개혁을 위해 노력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 실상을 파헤쳐 보면 돈 선거를 벌인 사람들에 대한 책임소재 및 처벌이 전혀 이뤄지지 않은 의미 없고 부끄러운 행사에 불과했습니다.

이 특별총회는 돈 선거 당사자인 길자연 목사를 압도적인 찬성으로 대표회장에 다시 인준했습니다. 또 다른 당사자인 이광선 목사는 ‘하나님이 의롭다 하시는 한기총에게 누가 돌을 던지고 정죄하느냐’고 외쳤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한기총이 스스로 깨끗해질 가능성이 없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깊은 분노마저 느낍니다!

이제 우리는 한기총 해체를 위한 운동을 더욱 힘차게 펼쳐나갈 것입니다. 이 일에 부끄러움을 느끼는 그리스도인이 참여하는 한기총 해체 촉구 선언문을 발표하고 이에 서명을 요청하는 운동을 벌여나갈 것입니다. 또한 한기총에 가입한 교단과 단체들에게 탈퇴를 계속 권면할 것입니다.

한기총 해체를 통해 사랑과 정의로 우리를 돌보시는 하나님의 원래 모습을 증거할 것입니다. 부끄러움에 몸 둘 바를 모르는 교회와 성도의 자존심을 세우고 염려의 눈으로 한국교회를 바라보는 한국 사회에 용서를 구하고자 합니다.


2011년 7월 8일
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

개혁교회네트워크 공의정치포럼 교회2.0목회자운동 교회개혁실천연대 교회개혁지원센터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도시공동체연구소 새벽이슬 생명평화연대 성서한국
정의평화를위한기독인연대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평화누리 학생신앙운동(SFC) 희년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