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기총 해체 촉구 News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한기총 탈퇴 발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한기총에서 탈퇴했습니다. 이로써, 월드비전에 이어 두번째로 회원 탈퇴를 하는 사례가 나왔습니다. 한편, 기아대책기구는 '행정보류' 신청을 내놓고 사태 추이를 관망하는 중입니다. 


=======================================================================================================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는 지난 20년간 장기부전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장기기증운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동안 장기기증자를 발굴하고, 이식을 기다리는 환우를 돕는 일에 여러 기관과 단체 등과 협력을 하였으며, 특히, 한국교회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고 이런 협력을 더욱 확대하는 의미에서 지난 2009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 회원으로 가입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본부를 통해 장기기증등록에 참여하신 여러분께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관련된 문제점을 이야기 하면서 탈퇴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부는 장기기증운동에만 전심을 다하고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 탈퇴 신청서를 제출하였습니다.

본부가 비록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탈퇴하지만 한국교회 뿐만 아니라 단체, 기업 등과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통 받는 이웃을 위해사랑의 장기기증운동을 널리 전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4월 11일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출처: http://www.donor.or.kr/sub/community/free/103116?mode=view&BBS_NO=10354&cfg_cd=d_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