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기총 해체 캠페인

한기총 해체운동, '신천지' 의심 단체 등장에 유의해야

'한기총 해체 기독인 네트워크'의 캠페인이 확산되어 가는 가운데, '신천지'로 의심되는 이들의 조직적 활동이 발견되어 주의를 요한다.  

관련기사: "뭐도 뛴다더니... 신천지 의심 '한기총 해체' 카페 등장 (뉴스미션. 03.30)

현재 의혹의 진원지는 네이버에 개설된 '한시모(한기총 해체를 지지하는 시민 모임)'란 이름의 카페이다. 겉으로는 신천지 연관성이 두드러지지 않아, 일반인과 기독교인들도 무심코 가입할 가능성이 있다. 이 단체를 통해 급조된 가두시위 행사가 지난 3월 26일 종로일대에서 진행된 바 있고, 이런 활동상은 '신천지' 관련 매체인 '천지일보' 등을 비롯하여 신천지 신도들의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온라인 상에 매우 넓게 확산되고 있어 온라인 만 본다면 현재 진행중인 '한기총 해체' 캠페인이 마치 이들의 주요한 활동으로 오인되기 십상이다. 

'한기총 해체 기독인 네트워크'는 꾸준히 이들의 활동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대중들이 캠페인의 진의를 의심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런 기회를 틈타 자신들의 영향력을 확장하고자 시도하는 '신천지'에 대해 지속적인 주의와 대처 노력이 요구된다.

온라인 상에서 이들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한기총 해체' 캠페인에 동의하는 이들의 온라인 참여가 요청된다.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의 내용이 중심이 되어 정보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집중하는 일이 일차적으로 중요하고, 특별히 블로그나 카페 운영자들, 회원들은 자신들이 속한 온라인 기반에 '한기총 해체 기독인 네트워크' 블로그의 배너를 달거나, 내용을 링크하는 방식으로 도울 수 있다. 현재 네이버의 경우, 검색시 등장하는 내용이 거의 '신천지' 관련 사이트들이라 네이버 사용자들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기총 해체 기독인 네트워크 운영 사이트

트위터 @cckout
페이스북: www.facebook.com/cckout
블로그: http://cckout.tistory.com